뉴스

플라이강원의 최근 소식을 만나보세요

NEWS
제목 플라이강원 "IATA로부터 예약용 투 레터 코드 배정받아" 날짜 2019.06.12

【서울=뉴시스】고은결 기자 = 플라이강원은 최근 국제항공운송협회(IATA)로부터 예약 및 발권을 위한 '투 레터 코드(2-Letter Code)'로 '4V'를 배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.

항공사는 예약·발권·정산 등 운송 영업과 운항, 관제 등 업무를 위해서는 IATA와 국제민간항공기구(ICAO)로부터 항공사 고유의 코드를 각각 배정받아야 한다.

해당 기구로부터 코드를 받으려면 까다로운 심사 절차가 필요해 일정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.플라이강원에 따르면 '4V' 코드는 플라이사업 계획에 담긴 네 가지 정당성과 목표 달성을 상징하는 'Four Victory'를 의미한다.

플라이강원 관계자는 "사업계획 수립 당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네 가지 정당성은 ▲사업이 국가에 도움이 되는가 ▲항공 및 관광산업발전에 도움이 되는가 ▲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가 ▲다음 세대를 위해 도움이 되는 사업인가 등이다"라고 설명했다.

한편, 지난 3월 국제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한 플라이강원은 현재 운항증명(AOC) 수검을 진행 중이다. 최근 신입 및 경력 직원 1차 채용을 마무리했으며, 다음달 중 신입 객실승무원이 입사하고 8월께 양양 사옥에 입주할 예정이다.


keg@newsis.com

 


http://www.newsis.com/view/?id=NISX20190612_0000678692&cID=13001&pID=13000